본문 바로가기

리트리버 달별이🌙⭐/달별이 일상

달별이의 목욕날

오늘은 달별이 목욕을 시키는 날입니다~

평균 한 달에 한번 정도 하는데요,

어디서 놀다가 구정물 뒤집어쓰고 오면 그날이 목욕 날이 되기도 하고,

장마철엔 비를 자주 맞아서 조금 더 이른 날에 하기도 합니다.😁

안미끄럽게 요가매트를 깐 욕조

먼저 목욕 준비를 합니다.

욕조가 미끄럽지 않게 요가매트를 깔아 놓아요~!

그리고 달별이는 뭐 하고 있나 불러봅니다~

퍼질러서 자는 달이
쳐다보는 별이

별이가 쳐다봤으므로 먼저 목욕을 시켜 봅니다~

 

별이는 목욕하자고 부르면 좋다고 욕실로 들어가요😍

꼬리흔들며 기다리는 별이

욕실 바닥이 조금 미끄러워서 스스로 못 들어가요.

들어서 넣어줍니다~!

욕조에 들어간 별이

받아 놓은 물로 계속 털이 젖을 때까지 부어주다가

샴푸칠을 하면 거품이 잘 나요~!

거품이 아주 잘 칠해진 별이
다 씻은 별이

다 씻을 때까지 아주 얌전히 있어줍니다.

착한 아이예요!😘

푸다다다다다다

역동적인 사진이네요. 이때 몸에 물 다 튑니다🤣

몸 말리는 별이
발바닥도 잘 말려주는 중

드라이기와 수건으로 열심히 말려 줍니다.

몸을 말리다 보면 털이 긴 달이 보다 별이가 더 오래 걸리는 느낌이네요.

귀와 발바닥 그리고 살이 맞닿는 부분을 빠짝 말려 줍니다.

몸 다 말리고 노즈워크하는 별이

다 말리고 잔디에 간식을 좀 뿌려줬어요~

해랑 바람에 마무리로 잘 말려지면 좋겠네요~

 

그리고 이제 달이를 불러봅니다.

숨는 달이

불렀더니 저쪽에 숨어 버리네요😂

목욕하자고 하면 꼭 도망을 다녀요 이눔은!

억지로 들고 욕조에 넣어줄게요~!

먼가 억울한 달이
젖어 버렸다!

털이 길어서 그런가,

별이 보다 거품이 잘 나는 달이에요.

거품이 잘나는 달이

다 헹구고 이제 나갈 일만 남았어요~!

다 씻은 달이
푸다다다다다
머리 말리고 있는 달이

말리고 있는데 애기처럼 품속으로 들어오네요

옷이 다 젖어버려요🤣

털 다 말리고 쉬고있는 달이
별이도 들어와서 노는 중

이제 마무리 청소 시간입니다😅

두 마리를 목욕시키다 보니 털이 엄청 난데요

배수구에 낀 털 들

털이 저렇게 한번 끼고, 바닥 청소하면 한 번 더 저렇게 나옵니다 😂

 

그리고 털 말릴 때 날아다녔던 털들을 청소기로 청소해줘요!

대충 스윽 돌렸는데 심각하게 꽉 차 버리네요

털들이 엄청납니다~

꽉 차버린 청소기

혼자 할려니 두 시간이 훅 가버리네요

이렇게 목욕 날을 마무리합니다~

저도 목욕하고 쉬어야겠어요~!

 

 

'리트리버 달별이🌙⭐ > 달별이 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달별이의 텃밭 - 수박  (34) 2021.07.17
달별이와의 시골 산책  (32) 2021.07.03